즐겨찾기  
LANGUAGE
ENGLISH 中文(简体)
참가확인 CONTACT US
TEL031-481-3922~5
FAX031-481-3213
e-Mail2017estc@gmail.com
ESTC 2017 사무국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839 환경에너지교통국 5층 관광과
ESTC 2017
9/15 (종)
031-481-3922~5
2017 생태관광 및 지속가능관광 국제컨퍼런스
기간 | 9월 12일(화) ~ 9월 15일(금)
장소 |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환영사
안산시 소개
세계생태관광협회
한국생태관광협회
인사말
행사개요
행사장안내
ESTC 소개
브로슈어
프로그램
연사소개
ESTC 사전등록
ESTC 참가확인
박람회개요
전시부스 신청
참가업체
공지사항
미디어소식
필드투어 코스
안산 九경(景)
한국생태관광 20선
숙박시설

안산 九경(景) ESTC 2017 ANSAN, KOREA
게시판 설정
전체 설정
목록 유형
언어선택
게시판 색상
버튼세트
게시판 설명 유형
게시판 설명
게시판 보조 설명
게시판 설명 위치
카테고리
카테고리 타입
검색폼 설정
분류별 건수
등록건/페이지
썸네일 확장자
list_qtip 설정
img_qtip 설정
게시판 목록 헤더 설정
헤더 설정
헤더(제목) 높이 px
분류 헤더 사용
글쓴이 헤더 사용
날짜 헤더 사용
조회수 헤더 사용
공감수 헤더 사용
게시판 목록 공지 설정
공지글 높이 px
공지글 글자수
공지글 날짜포멧
게시판 목록 설정
목록 높이 px
목록 썸네일
목록 제목 글자수
목록 본문 글자수
목록 날짜 포멧
1:1 문의 사용
레벨 아이콘 설정
미리보기 썸네일 px
페이지 스킵
페이지당 리스트수
RSS 발행
게시판 목록 하단 설정
하단 버튼세트
하단 페이지번호
갤러리, 리뷰 타입 추가설정
썸네일 넓이 px
썸네일 높이 px
게시판 뷰(본문) 설정
본문 유형
본문 날짜포멧
본문 글쓴이
본문내 옵션
불량게시물 신고
인쇄 사용
스크랩 사용
폰트 사용
엮인글 사용
답변 사용
이미지 리사이즈
태그 사용
첨부파일 사용
공감 사용
비공감 사용
본문 하단 목록
SNS 공유
하단 옵션
게시판 쓰기 설정
쓰기 유형
에디터 사용레벨
에디터 높이 px
편집기 아이콘
파일첨부 사용레벨
파일첨부
사진첨부 사용레벨
태그필드 사용
엮인글 필드 사용
비밀글 사용권한
제목 색상 사용권한
copyright(c) 다인 - 멀티심플테마
놓치지 말아야할 안산 九경(景)을 소개합니다
안산九경(景)은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안산시의 특별한 관광명소로
2012년 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안산九경
안산 1경 - 시화호 조력발전소
세계 최대규모의 조력발전시설~
<탁트인 서해로 지금 떠나세요!>
시화호조력발전소는 2011년 완공하여 현재 연간 50만명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을 생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설이다. 조력발전은 하루 두 번 밀물과 썰물 때 발생하는 수위차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청정에너지를 말하는데, 시화호는 최고 9m의 조수간만의 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조력발전의 최적지로 평가받는다. 만약 이러한 시화호 조력발전소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T-Light 공원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T-Light공원에는 달전망대가 있어, 해질녘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 . .


안산 2경 - 대부해솔길
대부도의 걷기좋은 산책길
코스별로 낭만적인 풍경을 감상하세요.
대부해솔길은 ‘대부도 걷기 좋은 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산책길이다. 제주 올레길과 지리산 둘레길처럼 대부도의 해안선을 따라 자연 경관을 바라보면서 걸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시작하여 구봉도, 대부남동, 선감동, 탄도항을 거쳐 대송단지까지 연결되었다. 대부도 전체를 빙 둘러 걷는 해솔길은 대부도라는 섬이 가진 특유의 매력을 뽐내며 뚜벅이 여행자들을 맞이한다. 끝없이 이어지는 갯벌과 살아 숨쉬는 바다 생태 환경은 도심의 스트레스에 지친 여행자들에게 진정. . .


안산 3경 - 구봉도 낙조
구봉도 낙조전망대는 서해안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습니다.
봉우리가 아홉 개라고 해서 이름 붙여진 구봉도는, 예전에는 섬이었으나 구봉 염전 조성으로 대부도와 하나가 된 간척지다. 구봉도 서쪽으로 떨어지는 해넘이가 특히나 아름답기로 유명하여 낙조를 감상하기 위해 이 섬을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석양이 질 때, 낙조전망대에 한가운데 서 있으면 가슴에 석양이 담긴 것처럼 보이는 근사한 그림이 나온다.그래서일까, 이 낙조전망대의 이름은 ‘석양을 가슴에 담다’이다.


안산 4경 - 탄도 바닷길
바다가 열리는 서해의 아름다운 보물섬! 자연 그대로 살아있는 갯벌을 만나세요
안산의 유일한 어항인 탄도항은 불도, 선감도와 감께 대부대 방조제로 이어지기 전에는 독립된 섬이었다. 지금도 ‘숯무루’라고 불리고 있는 탄도는, 주민들이 탄도의 울창한 참나무를 베어 숯으로 구워 팔아 생계를 이어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서해안 천해의 갯벌이 형성되어 있고 수산자원이 풍부하여 바다낚시 및 갯벌체험으로 유명하며, 탄도항에서 누에섬까지 바다가 갈라지는 ‘모세의 기적’이 펼쳐지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있다.( 어항: 어획물을 양육하는 항구로 어선이 정박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안산 5경 - 풍도
아름다운 단풍길을 간직하고 있는 향기 가득한 섬마을 야생화를 찾아갑니다
모든 것이 풍요로운 섬, 풍도! 청일전쟁의 시발점이 된 풍도해전의 바로 그곳이다. 대부도에서 24㎞ 떨어진 서해의 작은 섬 풍도는 복수초, 노루귀, 변산바람꽃, 홀아비바람꽃 등의 아름다운 야생화가 많이 자라기로 유명하다. 예부터 단풍나무가 많아 ‘단풍나무 풍(楓)자’를 쓴 풍도(楓島)라고 불렀으나, 일제강점기, 일본에 의해 ‘풍성할 풍(豊)’자를 쓴 풍도(豊島)로 표기된 뒤로 우리 문헌에도 풍도(豊島)로 굳어지게 되었다고 한다. 단풍도, 바람도, 풍성한 야생화도 아름다운 곳이니 ‘풍’의 의미는 중. . .


안산 6경 - 동주염전
깸파리 소금을 아시나요? 옛방식 그대로의 천일염 생산체험!
1953년 처음 문을 연 이래로 현재까지 전통방식 그대로 소금을 생산하는 최고의 염전이다.수도권에서는 유일한 재래식 소금 생산지로, 청와대 납품 경력까지 갖추고 있다. 대부분의 염전에서 가격과 편의성 때문에 화학장판지로 만든 염전을 택하였으나, 동주염전만은 맛과 품질을 위해 전통의 깸파이 염전을 고집한다. 과거에는 깨진 옹기 조각을 구하기가 쉬웠지만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옹기를 만드는 흙으로 옹기토판(타일)을 구워 대체하고 있다. 그 모양은 달라졌으나 옹기의 장점을 그대로 살려 품질만은 여전히 . . .


안산 7경 - 안산갈대습지공원
수도권 시민들의 휴식공간! 갈대숲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인공습지인 안산갈대습지공원은 시화호 상류로부터 유입되는 반월천의 오염수를 처리하는 하수 처리장이자 생태계를 이루는 생물의 서식 양상을 관찰할 수 있는 생태공원이다. 현재 습지 내에는 수생식물과 야생화를 비롯한 약 290여종의 식물이 분포하고 있으며, 약 150여종 15만 마리의 철새들이 찾아온다. 공원 내에서는 시화호의 역사, 습지와 관련된 각종 생태 자료 등을 관람할 수 있고, 망원경을 통해 각종 조류와 생물들을 관찰하고 습지 전체를 둘러 볼 수 있는 전망대를 갖춘 환경. . .


안산 8경 - 다문화거리
60여개국의 외국인의 생활 공간! 다양한 나라의 다채로운 음식을 즐기세요
원곡동 795번지 일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다문화 음식거리에는 중국, 인도네시아, 몽골, 베트남 등 90여 개의 아시아권 음식을 주 메뉴로 하는 음식점들이 밀접해 있다. 현지인이 직접 요리를 하는 음식점이 대부분으로, 외국 현지 음식의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요리에 사용되는 다양한 나라의 식재료와 식료품, 과일, 야채, 향신료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안산 9경 - 노적봉공원
2.5km의 시원함과 여유로움이 가득한 산책로!
노적봉공원 내에 설치된 인공폭포로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수와 음악분수, 인공암벽 등이 시민들에게 색다른 느낌과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 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위반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ESTC 2017 사무국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839 환경에너지교통국 5층 관광과
TEL. 031-481-3922~5 | FAX. 031-481-3213 | 2017estc@gmail.com | ADMIN
2017 생태관광 및 지속가능관광 국제컨퍼런스 © All Rights Reserved.